-
[강원도 속초] 설악산 아이랑 등산 코스 추천 : 비선대 코스여행/강원도 2023. 4. 19. 20:06반응형
안녕하세요 랑랑이에요 ☘️
저번주 미세먼지가 정말 심했죠 😭 저희는 미세먼지를 피해 설악산으로 등산을 다녀왔어요.
오후부터 비가 온다고 하여 아침일찍 준비해서 다녀왔는데 날씨요정 딸 덕분에 딱 비오기 직전에 내려왔답니다 👏
저희는 매년 설악산으로 등산을 가고 있는데요.
아이가 어렸을 땐 케이블카를 탔고 크면서 흔들바위와 비선대 코스를 자주 다녀왔어요. 항상 올때마다 계절도 다르고 날씨도 달라서 새롭게 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설악산은 정말 관리도 잘되어 있고 4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산이에요. 가을이 가장 이쁘지만 저희가 간 흐린 봄 날씨에도 멋진 정취를 느끼고 오실 수 있어요!!
그럼 설악산 비선대 코스 후기 시작해볼게요 :))
주차 및 요금 정보
설악산 주차는 조금만 늦게 와도 차가 밀려서 주차하는데 기간이 꽤 올래 걸릴 수 있어요.
주말엔 9시, 주중엔 10시부터 차가 막히기 시작하니 설악산에 오실 땐 조금 일찍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설악산 주차장은 보통 설악산 매표소 앞 외부주차장에 많이 세우시는데요.
일찍 가신다면 매표소 오른쪽으로 산 내부로 가는 출입구가 있는데 그쪽을 지나서 신흥사유료주차장에 세우시는걸 추천드려요!!
가능한 차량 대수가 얼마 안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신흥사 바로 뒤쪽이어서 훨씬 편하게 설악산 탐방을 하실 수 있어요^^
설악산은 주차료와 입장료를 따로 내야해요.
주차료는 6,000원이고 입장료는 어른은 4,500원 어린이는 1,000원이에요.
입장료가 비싼 만큼 오전에 일찍 들어가셔서 충분히 시간을 보내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탐방을 시작해볼게요 🤗
비선대 코스
소요시간 : 왕복 2~3시간
설악산국립공원 안으로 들어가면 항상 먼저 반겨주는 반달곰상이 있어요.
올 때마다 인증샷을 찍고 가는데요. 이 날 날씨가 흐려서 아이가 오늘은 곰이 조금 무서워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금방이라도 비가 올 듯 했지만 오히려 해가 쨍쨍한 날보다는 산행하기 딱 좋았어요.
매표소에서 15분 정도 천천히 걸어 들어가다보면 왼쪽으로는 비선대와 금강굴, 오른쪽으로는 울산바위가 흔들바위로 가는 길로 나뉘어져요.
오늘은 왼쪽 다리를 건너 비선대로 출발합니다.
비선대까지 가는 길은 아이들도 무난히 갈 수 있는 경사도가 낮은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20분 정도는 '무장애탐방로'라고 하여 비선대부터 설원교까지 매우 평탄한 포장도로로 되어있구요, 휠체어나 유아차가 통행 가능한 길이에요. 어린 유아들도 올 수 있는 길을 만들어 놓은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나머지 1km 정도의 구간은 돌로 길이 놓여져 있어요. 1시간 거리라고 써있기는 하지만 아이와 함께 했을 때는 왕복 2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대부분 케이블카와 울산바위 코스로 가시는지 저희가 가는 길엔 거의 사람이 없었어요.
조용한 숲속에 딱따구리 소리가 아주 맑게 들리더라구요. 이게 바로 아이와 함께 하는 숲체험이지요 🌿
평탄한 길을 걷다보면 맑은 계곡물 소리가 들리기 시작해요. 이때부터 비선대까지 쭉 계곡물을 따라 올라가게 됩니다.
크고 작은 계곡들이 산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흔들바위 쪽 코스에는 계곡물보단 우거진 산을 끝없이 올라가야 하는데 비선대 코스는 계곡이 있어 잠시 쉬었다 가기도 참 좋더라구요.
앉아서 쉬기 딱 좋은 크고 납작한 바위들이 많아요.
날이 시원했지만 산을 오르니 땀도 나고 해서 손을 담가 보았는데 와우, 계곡물 정말 차더라구요❄️
비선대에 오르기 전 와선대라는 곳이 나옵니다.
와선대는 마고선이라는 신선이 바둑과 거문고를 즐기며 아름다우 경치를 너럭바위에 누워서 감상하였다고 하여 불리우는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너럭바위는 사라졌지만 그 흔적이 남아있어 숲 아래 계곡이 절경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계곡이 너무나 맑아서 빠지고 싶은 충동이 생기더라구요 ㅎㅎ
와선대를 지나 계곡 경치를 즐기며 오다보니 벌써 비선대가 300m 밖에 안남은 곳까지 왔습니다.
이때부터 조금씩 경사가 높아지기 시작해요 ;ㅁ;
다리를 건너 데크길을 걷다보면 비선대의 옆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나타난 비선대 !!! 사실 비선대가 이렇게 웅장할 것이라고는 생각못했어요. 자연이 만들어낸 장관에 눈을 떼지 못하겠더라구요. 사진으로는 담을 수 없는 기암절벽의 거대함에 그저 놀라웠습니다.
와선대에서 등장했던 마고선이 이곳에서 하늘로 올라갔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 비선대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여기 바로 휴게소가 있었고 아래 바위로 내려갈 수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갈 수 없게 해놓아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비선대를 지나 금강굴과 대청봉으로 가는 입구에요. 경사가 꽤 높고 계단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하여 오늘은 그만 하산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날 아이와 함께 다시 오길 기대하며 ^^
내려가면서 보이는 비선대를 눈에 담으며 아쉬운 마음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면서 봐둔 바위 위에서 계곡을 보며 아침부터 부랴부랴 싸온 유부초밥을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아빠, 엄마를 따라 비선대까지 힘들어하지도 않고 씩씩하게 따라와준 딸이 새삼 대단하더라구요 👍
쉬운 코스여도 배가 고플 수 있으니 간식 꼭 준비하세요 :))
비선대에서 내려와 나가는 길에 만난 겹벚꽃 나무에요. 이뻐서 한컷 💕
설악산 국립공원 비선대 코스 어떠셨나요?ㅎ
날씨는 조금 안좋았지만 미세먼지 없는 청정구역 설악산에서 산행을 하고 나니 몸이 상쾌해지더라구요.
속초로 여행 오신다면 비선대 코스로 짧게나마 설악산의 정취를 느껴보고 가시길 추천드릴게요!
다음엔 금강굴까지 도전하러 오려구요 :))
반응형'여행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골져스 파셜오션뷰 후기, 가족여행 호캉스로 추천 !! (0) 2023.04.28 [강원도 속초] 소노문 델피노 리조트 패밀리 취사형 방배정 및 울산바위뷰, 온천 사우나 등 총정리 (0) 2023.04.22 [강원도 삼척] 쏠비치 삼척 리조트 후기 2부, 산토리니 광장, 더 카페 (0) 2023.04.18 [강원도 삼척] 1박2일 삼척 여행 코스 추천 / 쏠비치 삼척 리조트 후기 1부, 패밀리클린 오션뷰 방배정(B501호) , 오션플레이 (0) 2023.04.18 [강원도 삼척] 1박 2일 여행, 삼척 가볼만한 곳,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 삼척 바다 여행지 추천 (0) 2023.04.13